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왕과 책사가 풀어내는 관상의 지혜 <61>

기사승인 2019.06.11  04:32:49

공유
default_news_ad1

61…

“원공!…여인이 남편을 성공하거나 실패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은, 상의 어느 곳에 나타나며 이것은 여인의 상으로 알 수 있는가?”

“폐하!…남편을 성공 시키는 여인은, 등이 두텁고 어깨가 둥글며, 남편을 극하는 여인은 뺨이 높고 코가 작습니다.

무릇 여인의 상의 부위에는, 십이궁 오관 육부 삼정이 있지만, 단지 4건을 위주로 취하여 씁니다.

이마를 부모로, 코를 남편으로, 입을 자식으로, 눈으로는 귀천을 봅니다. 무릇 여인의 상을 보려면, 먼저 코를 기준으로 남편을 보고, 만약 자식의 귀함을 보고자 한다면, 다시 입술의 상하 균형과 무늬를 보고 자식의 성공을 봅니다.

반드시 눈이 옆으로 길고 너그러운 눈빛이, 남편을 성공시키며 창성하지만, 또다시 얼굴은 찌그러짐이 없어야 합니다. 이마양쪽 끝 턱양쪽 끝 뺨양가장자리 끝이 푹 찌그러지면 어찌 집안을 일으키고 일을 세울 수 있겠습니까.

얼굴이 옥처럼 맑으면, 기린처럼 귀한 자식을 낳지 못할까 걱정하겠습니까. 집안을 일으키는 부인은, 얼굴의 이마 코 턱이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복을 누리는 여인은, 반드시 이마가 바르고 눈썹이 맑습니다. 코끝이 둥근 과부가 있겠습니까. 입술끝이 활을 당긴 듯 하면서 삐쭉거리는 입이 있습니까.

귀한 남편의 짝이 되려면, 몸의 체취가 향기롭고 체형이 반듯해야 합니다. 심히 음란한 여인은, 얼굴이 반점이 있고 코가 작습니다. 몸은 가벼운데 걷는 것이 무거운 여인은, 대부분 첩이되며, 몸이 바쁘고 머리를 좌우로 흔드는 여인은, 남편을 두고 몰래 병풍 뒤에서 치마와 비녀를 풀게 됩니다.

온종일 집안에서 정숙하고, 얼굴이 방원하며 안색은 엄중하며, 눈빛이 강하면 남편과 사위의 권한을 빼앗아, 남편과 사위를 종 부리듯 합니다.

눈이 크고 눈동자가 맑고 뛰어나며, 코가 반듯하면, 전체적으로 남편을 성공 시키는 여인입니다. 코가 바르고 눈빛이 맑으면, 남편과 더불어 성공할 여인입니다.

혈이 잘 통하여 광채가 나고, 눈에 빼어난 기운을 감추고 있으면, 반드시 훌륭한 자식을 생산하며, 얼굴이 크고 양쪽턱과 턱끝이 짧으면, 자식의 인연은 물론 말년의 복덕을 말하기 어렵습니다.

여섯 곳이 눈과 같이 희면, 하천 다음하며, 살이 연하여 솜과 같으면 일생 음란하고 천한 여인입니다.

눈동자가 둥글고 이마가 깎이고 피부가 매끄러운 여인은, 창기가 아니면 비구니가 됩니다. 입술이 희고 옆에서 보아 입이 나와 있고 머리카락이 황색을 띠면, 매파가 아니면 첩이 됩니다.

코끝이 원만하여 둥글고 혈색이 윤택하면, 반드시 집안을 일으키며, 준두가 작고 비량이 낮으면, 출가하여 가정을 파패하게 됩니다.”

<다음호에 계속>

 

 

남원뉴스 news@namwonnews.com

<저작권자 © 남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4
ad35
ad36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