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월 취암∼자래구간 국지도 개선 주민 요구

기사승인 2019.06.11  03:26:47

공유
default_news_ad1

- 이용호 의원, 문제해결 방안 적극 모색 밝혀

 

이용호 의원(남원·임실·순창)은 지난 7일 인월면 이장단, 지역주민들로부터 국지도 37호선 취암~자래구간 도로 개선 필요성을 건의 받고 해결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구간은 도로 연장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곳으로 총 7.6km 중 4.6km는 2차선 포장공사가 완료됐으나 도로 시설기준에 미흡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특히 미 개설된 3km는 도로 폭이 협소하고, 급커브 등으로 시야 확보가 어려워 종합 위험도가 53.9%에 달하는 등 교통사고 위험이 상당하다.

이 때문에 2차선 도로를 확장 개량해 인명과 경제적 손실을 막아야 한다는 요구가 크게 대두되고 있다.

이용호 의원은 “이 구간은 일일교통량이 1,233대에 달하는 만큼, 운전자 안전 확보 차원에서 개선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다”며 “현재 정부 차원에서 용역 중인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2021~2025)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 예산 확보를 위해 정부, 지자체와 소통하고 적극 공조 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또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것보다 더 중요한 민생 챙기기는 없다”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서 교통취약지의 열악한 인프라를 개선하고, 남원·임실·순창 지역민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남원뉴스 news@namwonnews.com

<저작권자 © 남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4
ad35
ad36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