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공공의대 2022년 개교 신속 추진 협의

기사승인 2018.07.30  01:11:52

공유
default_news_ad1

- 이환주 시장 복지부 방문 협력방안 모색

 

남원시는 “보건복지부를 방문해 국립공공의료대학(원)(이하 공공의대) 설립 취지와 필요성에 대해 논의한 결과, 2022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신속하게 추진하기로 협의했다”고 밝혔다.

또 “공공의대의 조기 설립과 내실화를 위해 향후 관련사안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소통과 협의에 나서기로 했다”고 말했다.

시는 이환주 시장이 지난 16일 보건복지부를 방문해 권덕철 차관, 윤태호 공공보건정책관 등 관계자와 만나 공공의대 문제를 논의하며 이 같은 추진의지를 서로 공감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했다고 설명했다.

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이날 면담자리를 통해 “공공의대는 새정부의 국가균형발전과 공공의료정책 강화에 발맞춰 낙후된 지역 의료격차 해소에 큰 도움이 되도록 해야 한다”며 “국가의료체계의 공공적 성격을 강화하고, 이에맞는 기능과 체계를 갖춰가기 위해서는 의사뿐만이 아니라, 간호사를 포함한 보건의료전문인을 함께 양성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권 차관은 “공공의대는 전 국가적인 관점에서 공공의료인력 양성에 초점을 두고 추진되어야 한다”며 “어떤 일이 있어도 2022년에 개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4월 당ㆍ정 협의를 통해 남원에 공공의대를 설립하기로 확정 발표했다.

복지부는 이후 공공의대 TF팀을 구성하고 5월에는 관계자들이 남원을 방문해 학교 예정 부지를 현장시찰 했다.

 

#공공의대#남원의료원#2022년 개교 목표#남원의 염원

남원뉴스 news@namwonnews.com

<저작권자 © 남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4
ad35
ad36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