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립민속국악원을 민속음악의 거점역으로 만들 것”

기사승인 2018.05.30  23:56:09

공유
default_news_ad1

- 국립민속국악원 제7대 왕기석 원장 취임

 

“예향의 본고장인 남원에서 민속악을 토대로 전통과 창작이 어우러진 공연을 통해 모든 세대에게 다가갈 수 있는 정겨운 국악을 만들겠습니다”

28일 국립민속국악원의 제7대 원장으로 취임한 왕기석(55·사진) 신임원장은 국립민속국악원을 국악을 선도하는 대표 국립음악기관으로 거듭나게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북 정읍출신으로 중앙대 한국음악과를 졸업한 왕 원장은 국립창극단 지도위원과 운영위원을 거쳐 정읍시립국악단 단장으로 재직했다.

제31회 전주대사습놀이 전국대회 명창부 장원(대통령상) 수상, 2017 대한민국문화예술상(대통령표창)을 수상하는 등 평생을 판소리와 함께 보낸 예술가이기도 하다.

또한 전라북도무형문화재 제2호 판소리 <수궁가> 예능보유자이면서 전라북도 문화재 위원으로 국악을 전파하고 부흥하는데 일조해 왔다.

왕 원장은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통의 맥을 잃지 않으면서도 항상 도전적이고 실험적인 시도를 통해 신선한 우리의 소리를 선사하겠다고 강조했다.

국립민속국악원은 국악연주단 80여명과 직원 30여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지역민을 위한 상설공연 및 기획공연 등의 대국민 문화서비스 제공과 시민을 위한 국악강좌 운영, 전국 교류공연 및 찾아가는 공연을 통해 국악진흥과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국립민속국악원#왕기석 원장#취임#전라북도무형문화재 제2호 판소리 수궁가 예능보유자

남원뉴스 news@namwonnews.com

<저작권자 © 남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4
ad35
ad36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