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시 현안사업에 중점, 의정활동은 투명하게 공개”

기사승인 2022.09.28  02:04:38

공유
default_news_ad1

- 인터뷰/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이숙자 의원

 

남원뉴스는 남원시의회 비례대표 의원들을 만나 의정활동의 각오와 앞으로의 포부를 들어봤다.

Q. 제9대 남원시의회 의원이 되셨다. 소감을 전한다면.

제게 보내주신 남원시민의 소중한 한 표 한 표 덕분에 당선이 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의 선택을 가슴깊이 새기고 남원을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기회를 주신 여러분께 거듭 감사드리며 앞으로 4년은 오직 남원시민만을 바라보고 의정활동에 임하겠습니다.

Q. 정치인, 그리고 시의원이 되고자 했던 특별한 이유가 있었나.

남원을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 생각해보게 되었고, 우리 남원시민의 뜻을 대변하고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시의원이 되면 더 겸손한 마음으로 더 많이 소통하며, 초심을 잃지 않고 오직 시민만을 위해 더 열심히 뛸 수 있겠다 생각했습니다.

Q. 초선 의원으로서 첫 정례회기 중이다. 느낌이 어떤가.

정례회는 결산안 승인이나 예산의 심의 확정, 행정사무감사 등 의회의 주요 업무를 합니다. 첫 정례회인 만큼 남원시의 의원으로서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고 집행부의 잘못된 점을 지적하여 남원시가 발전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Q. 의회는 대의기구다. 시민의 대표로서 특별히 주안점을 두고 있는 의정활동이 있다면.

남원시 발전을 위해서는 우리시가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에 대한 이해와 지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남원시는 여러 가지 다양한 현안 사업이 진행 중입니다. 저는 이러한 사업에 대해 중점을 두고 활동하겠습니다.

Q.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의원인데, 의회 의원 전원을 비롯해 시장도 같은 정당 소속이다. 1당체제로 구축된 정치구조에 시민들 일각에서는 견제, 감시 기능이 제대로 작동할지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다. 어떤 자세로 이를 풀어갈 것인가.

비록 같은 정당에 소속되어 있지만 우리 의회의 일은 시민들을 대신해 시민들의 눈이 되어 집행부를 감시하는 것입니다. 현재 많은 시민들이 물가인상 등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집행부와 함께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며 시민들을 위해 일하겠습니다.

Q. 대다수는 아니지만 시민들 사이에 시의원들에 대한 불신이 아직도 많다.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고, 그렇다면 어떻게 신뢰를 구축해 나갈 것인가.

시민들의 불신은 시의원들이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잘 모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시민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저희 시의원들이 하는 일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남원시가 당면한 현안들이 많다. 의원님이 생각하는 가장 시급한 현안은 뭐라고 보나.

일반산업단지의 분양이 가장 큰 현안이라 생각합니다. 남원시로 기업이 유입되면 노동인구가 유입되게 됩니다. 노동인구는 남원에서 경제활동을 하게 될 것이고, 그에 따라 남원이 발전하게 될 것입니다. 노동인구의유입을 위해서는 반드시 여러 다양한 기업들이 들어와야 합니다.

Q. 마지막으로, 의정활동에 대한 앞으로의 각오를 말씀해 주신다면.

제게 성실히 일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양한 목소리들이 시정에 잘 반영되고 열심히 대변하여 만족할만한 결과물들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민들의 눈과 귀가 되어 집행부를 견제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숙자 의원 프로필>

제9대 전반기운영위원회 위원

제9대 전반기경제산업위원회 위원

전)남원시 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전문강사단)

전)사단법인 남원시소기업소상공인협회 이사장

예산바로쓰기 국민감시단

2021 도로안전 국민참여단

제2기 전라북도 예산바로쓰기 도민감시단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 소상공인지원 특별위원장

더불어민주당 4050특별위원회 남원50대 지회장

세상을 위한 좋은변화, 세계시민교육 강사

전라북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남원시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 부위원장

전라북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자원지도자 교육강사

제5기 생활공감정책 모니터단 전라북도 대표

제9대 남원시의회 의원(2022.07.01 - )

제9대 남원시의회-윤리특위부위원장(2022.07.18.-2023.06.30)

 

남원뉴스 news@namwonnews.com

<저작권자 © 남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4
ad35
ad36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