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긴급재난지원금 안내문자, 클릭은 절대 금물

기사승인 2020.05.16  02:46:42

공유
default_news_ad1

- 남원경찰서 수사과 유치관리팀 순경 이지원

 

 

 

 

 

 

 

 

 

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경제적 피해가 많은 요즘, 정부는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개시했다. 긴급재난지원금이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지급하는 한시적인 제도이다. 벌써 지원한 지자체들이 있으나 전국적 시작은 지난 4일부터 시작되었다. 시급한 지원이 필요한 계층을 대상으로 긴급재난 지원금을 현금으로 지급하고, 11일부터는 온라인/오프라인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그러나 어디선가 이 소식을 악용할 사기꾼들이 꾸물꾸물 움직이고 있다.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절차들이 시작되는 만큼 정부, 지자체, 카드사 등에서는 안내문자가 시작되고 있다. 이 사기꾼들은 바로 이것을 노리는 것이다.

하지만, 여기서 명심해야 할 것! 절대 이들 기관(정부, 지자체, 카드사)에서 발송하는 안내문자에는 인터넷주소(URL)링크가 포함되지 않는다. 이러한 인터넷주소가 포함된 문자는 스미싱 문자이니 절대 접속하지 말고 즉시 삭제하여야 한다.

또한, 전화로 절차 진행을 위한 앱 설치나, 계좌이체 요구도 절대 하지 않는다. 다만 고령, 장애인 등 일부 취약계층이 ‘찾아가는 신청’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방문절차를 진행하기 위한 전화 안내가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이 경우에도 역시 절대 앱 설치나 계좌이체를 요구하는 일을 절대 없음을 명심 해야한다.

지급 대상은 전 국민이다. 혹시나 지급 대상이 아니라고 하면서 대출을 안내하거나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 이러한 앱을 설치해야 한다는 등 이상한 이야기를 이끌어간다면 당장 끊길 바란다.

이 시국에 국민들의 희망을 가지고 사기를 치는 나쁜놈들로부터 우리 스스로 예방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위기에 강한 나라 대한민국, 파이팅!

 

남원뉴스 news@namwonnews.com

<저작권자 © 남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4
ad35
ad36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