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남원 사운드 페스티벌 2019 개최

기사승인 2019.09.25  15:49:40

공유
default_news_ad1

 

국내 작가 15팀 참여 20여개 작품 전시 및 시연

20일부터 38일간 남원의 다양한 소리자원 소개

 

남원의 다양한 소리자원을 전시하고 시연하는 ‘남원 사운드 페스티벌 2019’ 행사가 20일부터 10월 27일까지 38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됐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국내에서 활동하는 작가 15개 팀이 참여해 20여개의 작품을 전시, 시연한다.

작품들은 남원시 문화도시사업추진위원회 사운드 스튜디오 사업을 통해 제작된 작품으로, 전시기획은 문화도시사업추진위원회,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남원다움관, 수지미술관에서 공동주관해 추진한다.

페스티벌 전시 주제는 크게 3개의 세션으로 나뉜다.

먼저, 관객의 행동에 반응하는 사운드 기반의 전시인 ‘행동하는 소리(Sound in Action)’는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에서 진행되며, 양지윤 전시감독(대안공간루프 디렉터)을 중심으로 배민경, 다이애나 밴드, 권병준, 기매리, 강영민 작가 5팀이 참여해 ‘남원의 소리’ 라는 주제로 관객이 직접 참여하는 예술작업을 선보인다.

소리 치유와 소리풍경 중심의 워크숍 기반인 ‘마음이 들려주는 소리(Sound in Heart)’는 수지미술관에서 연출을 맡은 황미용 전시감독(아삭창의 사고력연구소 대표)을 중심으로 장용석, 김명정, 주홍, 김근채 작가 4명으로 구성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래머가 참여해 소리풍경, 소리예술, 소리치유, 소리산업콘텐츠를 주제로 다채로운 워크숍 기반의 공유전시회를 진행한다.

도시의 과거와 현재 삶의 풍경을 주제로 진행되는 ‘기억하는 소리(Sound in Memory)’는 남원다움관과 수지미술관에서 펼쳐진다.

남원시 문화도시사업추진위원회가 추진했던 근·현대기록구축사업 ‘메모리즈’의 미디어사운드 기반인 ‘리메이크, 남원’ 및 ‘남원라듸오’와 지역 청년작가 김민화의 ‘Ugly Princess’가 남원다움관에서 기획 전시되며, 이상호 작가의 타악 기반 리듬 퍼포먼스, 박석주 작가의 국악 기반 크로스오버 퍼포먼스, 박세광 작가의 창작무용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또 남원의 구도심을 소재로 제작된 김영태 작가의 관람객 체험형 미디어 전시 ‘소리인드라망’과 AR(증강현실)기반 미디어 전시 ‘남원 판타지’, 전광표 작가의 사운드 기반의 체험형 전시 ‘듣다’가 수지미술관에서 전시된다.

시 관계자는 “남원 사운드 페스티벌은 남원의 소리자원을 다양한 구성과 방법으로 소개함과 동시에 과거에 머무는 소리가 아니라, 남원만이 가지는 미래지향적인 소리창조 콘텐츠를 폭넓게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원뉴스 news@namwonnews.com

<저작권자 © 남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4
ad35
ad36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